하얀코코넛 @whitecoconut
T: / 문화생활기록
A A

나는 허수아비
Written by 키마
E-Book Info : 2016. 11.18 | 비욘드 출판
■Character | 김희호 (攻), 이호연 (受)
더보기

* ‘루나틱 온라인’ 복귀유저인 호연이는 실력좋고 친절한 랭커 ‘모나카’를 만나 즐거운 넷카마 게임생활을 합니다. 그리고 모나카의 친구들과도 친해지게 되어 새롭게 길드 21을 결성합니다! 

 

*배경/분야: 현대/온라인 게임물 

*작품 키워드: 랭커공, 발컨수, 내숭공, 연하공, 미인수 

 

*공 : 김희호 – 닉네임 <모나카> 온라인 게임 ‘루나틱’에서 유명한 랭커. 적은 친구와 많은 적들을 가진 트러블메이커. 별명은 인말(인간말종) 

*수 : 이호연 – 닉네임 <화이트잭> ‘루나틱’ 복귀유저. 친절한(?) 랭커를 만나서 즐겁게 게임하는 삼수생. 손도 느리고 센스도 없지만 착하고 잘생겼다.

출처 - 리디북스


읽은 지는 꽤 되었지만 이제야 감상문. 호불호가 극명해서 좀 걱정했는데 다행히 나한테는 꽤 잘 맞는 작품이었다. 재탕도 은근히 자주 했을 정도.

 

가상의 온라인 게임 '루나틱'을 배경으로 희대의 발컨인 주인수가 게임내 네임드 랭커 주인공과 엮이면서 진행되는 이야기인데...

....그냥 웃기다 ㅋㅋㅋㅋㅋ 

 

내가 온라인 RPG 게임을 몇 년 씩 하기도 했고, 길고 짧게 많이 해서 그런지 나오는 대사 하나하나가 너무 실제 같아서 아주 웃겼음. 
게임 내 채팅을 그대로 올린 듯한 대화들과 말투들, 게임 커뮤 익명 게시판 등 깨알 같은 요소들 덕분에 낄낄대며 봤음. 스스로 놀랐을 정도로 꽤 몰입해서 읽었다.

공이 게임에서 유명한 양아치 네임드인데 수는 자기한테 잘해주는 거만 보고 [얘 너무 착해서 어쩌나 ㅠㅠ] 라는 식으로 오해하는 거부터 뻘하게 웃겼다. 

수가 발컨인 것도, 둔한 것도 웃기면서 묘하게 귀엽다. 애가 하도 둔해서 남들은 막 뭐라 해도 공은 맨날 귀엽다는 둥 천사같다는 둥 자기들만의 세계에 빠지는 것도 유쾌했음.

커플 놀이로 시작해서 랜선 연애하고 오프에서도 만나는 게임 커플의 정석을 밟는데 소설답게 공수가 실물도 훈훈하다는 것도 좋았지만, 그 과정들이 상당히 즐거웠다. 

야한 장면 하나 없고 그나마 키스가 고작일 정도로 건전한데 이 만큼이나 즐겁게 읽히다니...이 장르 접했던 초창기 이래 오랜만에 느끼는 신선함이었다. 

사실 주인공수의 연애보다 게임 속 내용이 더 궁금하고 재미있어서.

 

에피들 자체가 게임을 하다 보면 있을 법한 일들을 아주 엑기스만 모아 놓은 듯 공감이 많이 갔다. 아주 오래전, 나도 딱 스무 살 무렵 길마 했던 게임 생각이 날 정도로 당시에 겪은 일들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해서 너무 깜짝 놀랐음. 

특히 여기 나오는 21 길드원들 양아치 짓도 웃겨 죽는 줄 ㅋㅋㅋㅋ정말 저런 애들이 꼭 있었기 때문일까. 

 

모나카 같은 캐릭터도 화이트 잭 같은 캐릭터도, 21 길드원들 한명 한명 다 익숙한 느낌. 얘네들 컨셉질하는 거 너무 웃겼다. 드립들도 너무 찰지고ㅋㅋㅋ

모나 짹 커플도 좋지만 려신이랑 페이커 썸타는 것도 좋았다. 얘네는 려페든 페려든 다 어울려서 굉장히 고민되기도... 혜지법사나 로로도 그렇고 남의 랜선 연애들이 왜 이리 즐겁던지. 아 근데 써니는 은근 찡해가지고 누구 좀 붙여줬으면 8ㅅ8.... 

하다못해 적대 길드 애들도 귀여웠다. 디바 사랑꾼 하트에이도 은근 정감 갔음 ㅋ

 

장르만 아니라면 같이 겜했던 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게임에 푹 빠졌을 때 같은 감정에 이입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분명히 호불호는 극명하게 갈릴 듯. 잘 모르고 보면 정말 별로 일 수 있고 문체는 물론, 유치하다는 느낌이 드는 게 사실인데 바로 그 부분이 재미있어서 빠져 보게 되는 이야기. 어딘가 덕심을 자극하는 면이 확실히 있다.

전자책 권수 4권이니 분량이 꽤 많은 편이지만, 깨알 같은 에피들 덕분에 지루하지 않아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웠고 오히려 부족한 느낌에 작가님 SNS나 가공 썰을 찾아보기도 했음.

아무튼, 21 길드 애들 현실게이트 타지 말고 그냥 게임이나 잘하자..^^7

 

더보기
01
(화이트잭: 근데…. 진짜 꼭 만나야 해?)
(모나카: 넵)
(화이트잭: 오ㅐ????? 그냥 지금처럼 스카이프로 겜 가르쳐주면 되자나…)
(모나카: 그동안 계속 스카이프로 가르쳐줬었잖아여…)
(모나카: 발전한건 우리사이뿐…ㅎㅎ)
(모나카: 형 실력은 안늘었어요.)

[루나틱 게임 갤러리]

인간말종 모나카 예전 명대사 기억하시는분 ㅋㅋ랜선연애하는 게이새끼들 ♡장턴다고 했던거 ㅋㅋ

└ 본인 ♡장 털리셨대요 ㅠ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노답새끼

└ 예전에 넷카마 잡으면서 한말아님? 인말 여친 화이트잭 스펙이? 혼자 악룡잡나

└ 힐러임

└ 착하시던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착해야지 ㅅㅂㅋㅋ 안그럼어케사겨

└ 인말도 가만 보면 존나 사랑꾼임ㅋㅋ

└ 참사랑 기원합니다~

└ 진짜 오래갔으면 ^^ 쉬팔 살다살다 남의연애 응원하긴 처음ㅎ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