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코코넛 @whitecoconut
T: / 문화생활기록
A A

ⓒ2010 by white coconut.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FIRENZE - Santa Maria del Fiore

에쿠니 가오리의 소설[냉정과 열정사이]로 이슈가 되어 흔히 피렌체 두오모 성당으로 잘 알려져 있는 산타마리아 델 피오레 대 성당 (Santa maria del Fiore). 소설의 인기가 굉장히 높아서인지 피렌체 두오모에는 유독 일본인 관광객이 많다.  

화려한 부조와 조각상들로 이루어진 성당 건물은 그 모습에 감탄사가 저절로 흘러나올 정도로 굉장히 아름답고 웅장했다. 바로 옆에는 보이는 것은 조토의 종탑.

유적 재정비 사업을 진행이라는 이탈리아의 정책으로 성당 외관과 내부엔 복원 공사가 한창이었다. 

아름다운 조각들과 부조들로 이루어진 성당.

 

건물에 새겨져 있는 부조나 조각은 하나하나가 굉장히 섬세하고 정교해서 무엇하나 빼놓을 수 없이 아름답다.

 

성당의 바로 앞에는 청동으로 된 기베르티의 [천국의 문(Porta del Paradiso)]으로 잘 알려져 있는 산 조반니 세례당(San Giovanni Battista Firenze)이 있다.

 

성당 바로 옆에 있는 조토의 종탑 (Campanile di Giotto) . 성당과 마찬가지로 화려하고 정교한 부조가 눈에 띈다.
피렌체의 풍경을 보고싶을 때는 종탑의 꼭대기나 두오모 성당의 꼭대기 둘 중 한 곳을 가면 좋다고 한다.